버거킹에서 햄버거를 시킬 때(또는 세트 메뉴를 시킬 때)
'올 엑스트라'라고 하면 빵과 고기(패티)를 제외한 것을 모두 두 배로 넣어 줍니다.

이를테면,
'와퍼 세트 올 엑스트라' 또는 '올 엑스트라 와퍼 세트'라고 하면
양상추, 토마토, 피클, 케찹, 마요네즈, 양파를 모두 두 배로 넣어줍니다.
(간혹 모르는 아르바이트생이 있을 수도 있는데 그러면 다른 직원이나 매니저를 부르면 됩니다.)

불고기 소스, 갈릭 소스, 허니 소스, 머스터드 소스 등으로 소스만 바꿀 수도 있습니다. 역시 무료입니다.
'불고기 와퍼'같이 말하면 됩니다. 못 알아듣는 아르바이트생이 있으면 '와퍼 버거, 불고기 소스로'라고 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이너스'라고 하면 그 재료를 빼 줍니다.
이를테면, '와퍼 버거, 피클 마이너스' 또는 '와퍼 버거, 피클 빼고요.'같이 말하면 됩니다.

와퍼 치즈 버거를 시키지 않고 와퍼 버거에 치즈 추가도 가능합니다.
버거에 치즈 추가는 300원을 더 내야 하며,
베이컨, 패티 추가도 가능합니다. 물론 돈은 더 내야 합니다.
2010년부터 올 엑스트라로 시킬 때도 돈을 조금 더 내야 합니다(일반 버거 300원, 와퍼 종류 400원).

세트 메뉴를 시킬 때는 감자 튀김 대신 200원 더 내고 어니언 링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세트. 어니언 링으로 바꿔주세요.'라고 말하면 됩니다.

버거에서 패티를 뺄 수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가격을 깎아준다고 하더군요...

맥도날드에서는 세트 메뉴 시킬 때 콜라 대신 쉐이크로 무료로 교환이 가능하며(점심 시간 제외, 점심시간에는 다른 탄산 음료로만 바꿀 수 있는 듯합니다.)

'특불 버거'랑 '더블 치즈 버거'라는 메뉴(메뉴판에는 없음)도 있습니다.
특불 버거는 빵+패티+치즈+패티+빵인 불고기 버거이며,
더블 치즈 버거는 패티, 치즈가 각각 두 장(빵+치즈+패티+치즈+패티+빵)인 치즈 버거입니다.
이건 약간 더 비싸며, 런치 할인이 적용 안 됩니다.
은빛냇물님이 쓴 글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강아지 2009.12.15 18:03 댓글 주소 고치기/지우기 댓글 쓰기

    원래는 가격 그대로 였는데 내년부터인가 이제는 올 엑스트라로 주문하면 비용 추가해야한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