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응용 프로그램

매킨토시용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 - Keynote '09

2009년 1월 6일에 새로 나온 Keynote '09입니다.


Keynote(키노트)는 매킨토시용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으로서(Macintosh는 Mac - 맥이라고도 불리지요), 매킨토시용 오피스 프로그램인 iWork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Keynote '09는 iWork '09에 포함되어 있으며, Keynote의 5.0 버전입니다.

애니메이션만큼은 정말이지 마이크로소프트의 Powerpoint(파워포인트)를 능가하는군요.
Keynote를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 Keynote '09의 새로운 기능을 모아 놓은 다음 슬라이드 쇼 동영상을 연결해 놓겠습니다.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bPxwFi_dH3U&NR=1]

Keynote '09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Magic Move
2. 강화된 테마 고르기 기능
3. 문자, 개체 기반 화면 전환 효과
4. 3차원 차트와 차트 애니메이션
5. Keynote Remote
6. 공유 기능 강화

 1. Magic Move(매직 무브)
두 연속된 슬라이드에 존재하는 동일한 개체를 사용하여 화면 전환 효과를 만드는 기능입니다. 똑같은 개체이기만 하면 연속된 슬라이드에서 크기, 위치 등이 다르더라도 이 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연속된 슬라이드에 존재하는 개체를 선택한 후, 이 효과를 선택하기만 하면 개체의 위치, 크기, 투명도, 각도 등이 자동으로 바뀌는 화면 전환 효과가 적용됩니다.

2. 강화된 테마 고르기 기능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여덟 개의 새로운 테마가 추가되었으며, 테마 설정이 한층 더 쉽고 강력해졌습니다.

3. 문자, 개체 기반 화면 전환 효과
말이 필요 있을까요?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bddBVJnlzKQ]

4. 3차원 차트와 차트 애니메이션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애니메이션은 가장 위의 동영상에 있습니다.

5. Keynote Remote
아이폰(iPhone)이나 아이팟(iPod)의 와이파이(Wi-Fi) 기능(무선 통신 기능)을 이용해 매킨토시 컴퓨터의 프레젠테이션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6. 공유 기능 강화
메뉴에서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메일로 보내거나, iWork.com에 올려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 수도 있습니다.

추가 동영상(애니메이션 및 화면 전환 효과)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5geWgWsxre0]

물론, Keynote '09는 (Mac OS가 깔린) 매킨토시 컴퓨터에서만 실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