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컬로이드/커버 곡

하츠네 미쿠로 조곡『니코니코동화』를 한국어로 부르게 해 봤다

원본 : http://www.nicovideo.jp/watch/sm1865708
원제 : 初音ミクに組曲『ニコニコ動画』を韓国語で歌わせてみた。

니코니코동화 설명문
制作期間2週。 ロックマン動画のseabookさん、出演してくれたノ大統領、イ次期大統領に有難う御座います。 *追記:韓国の方々、嫌韓動画はいくらでもあるのに何故よりによってこっちに来て荒らすのかよ… *저보고 혐한이네, 쓰레기네 하는 분이 한 분 계셔서 해명하고자 부득이하게 한글로 씁니다. 저 추기는 동영상이 업로드되던 당시 일부 한국 분들(두 세명)이 심한 욕설을 대량으로 남기던 것에 대해 한마디 했던 겁니다. 지금과는 코멘트 분위기가 많이 달랐거든요. 그렇다곤 해도, 저걸 어떻게 해석하면 제가 혐한이 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니코니코동화 설명문 번역본
제작 기간 2주. 록맨 동영상의 seabook님, 출연해 주신 노무현 대통령, 이명박 차기 대통령께 감사드립니다. *기록 : 한국의 여기저기, 혐한 동영상은 얼마든지 있는데도 왜 하필 여기에 와서 엉망으로 만드는 겁니까… *저보고 혐한이네, 쓰레기네 하는 분이 한 분 계셔서 해명하고자 부득이하게 한글로 씁니다. 저 추기는 동영상이 업로드되던 당시 일부 한국 분들(두 세명)이 심한 욕설을 대량으로 남기던 것에 대해 한마디 했던 겁니다. 지금과는 코멘트 분위기가 많이 달랐거든요. 그렇다곤 해도, 저걸 어떻게 해석하면 제가 혐한이 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동영상 업로드 날짜 : 2007년 12월 25일
원본 동영상 업로더를 존중하여 니코니코동화 동영상만 올립니다.



예전부터 봐 온 동영상이지만 이제 동영상에 달렸던 악성이 대부분 정화된 듯하여 올려봅니다. 이 동영상은 2007년에 올려진 것이므로 고인 드립이 아님을 밝혀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