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블로그에 글 쓰기를 미루고 있다. 바쁘다, 정도로 해 두자.

2. 블로그 글보다 어쩌면 중요할지 모르겠는데 니코동 번역을 미루고 있다. 사실 이건 미루고 있다기보다는 잠시 안 할 듯하다. 즉, 보컬로이드 카테고리는 당분간 업데이트하지 않을 예정.

3. 마이크로블로그랑 블로그 경계를 잡을 수가 없다. 기분 내키는 건 낙서를 하더라도 블로그에 하는 거지만. 트위터는 뭐랄까. 정이 안 간다고 해야 하나.

4. 뭔가 프로그래밍 할 일이 생길 듯하다. 자세한 건 생략.

5. 방문자 10만 이벤트 같은 걸 하기에는 블로그가 중심에서 너무 많이 벗어났다. 이건 우선 미루자.

6. ass - Aegisub 사용법을 적을까 말까 고민 중. 그런데 적기에는 내용이 너무 많다.

7. 다시 잡아서 남은 건, 初音ミクの消失랑 僕らの歌 정도랄까. 나머지는 패스. 노가다가 가능하면 몇 개 더 추가될지도.

8. 티스토리에 viewAD 플러그인이 추가되었는데 뭐 그냥 평범한 플러그인으로 취급하고 넘어가자. 다음 뷰 써 봐서 아는데 저거 랭킹 올리려면 블로그 붙잡고 있어야 한다. 뭐... 글 하나만 잘 쓰면 그 글 하나만 가지고도 한 달에 방문자 20000명 이상 만들 수 있는 게 다음 뷰이긴 하지만.

9.. 구글 애드센스는 너무 크니 나중에 다음 애드클릭스가 다시 나오면 갈아야겠다.

10. 스킨 HTML STYLE 부분을 CSS로 옮기고 기타 웹표준 어긋난 거 수정. IE 6이랑 IE 7에서 깨지지만 파폭, 크롬, 오페라에서 제대로 나오니 상관없음. 티에디션도 웹표준 Traditional이 아닌 Strict는 지키지 않는다. 이건 고치기 귀찮으니 패스. 사실 Strict를 쓰려면 iframe 태그를 못 쓰기 때문에 불편하다.

11. 누가 내 뉴데일리 글 그대로 복붙해 갔네. 뭐 상관은 없지만. 이미지 재업로드하면 그쪽 글 이미지는 다 깨지겠지.
은빛냇물님이 쓴 글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